으하핫 오늘 회사가 한가해서 포스팅 폭발하네요!

아래에서 리뷰한 UNIQLOCK. 지금도 충분히 UNIQLO라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광고 매체가 되고 있지만 여기에 UCC를 그리고 광고를 접목한다면 굉장히 파격적인 무언가가 나올법도 해요.

좀더 재미있게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5초 동영상을 업로드 받아서 무작위로 혹은 실시간으로 재생해주는 것도 굉장히 재밌을 것 같아요. UNIQLOCK도 자체적으로 꽤 많은 양의 영상을 확보하여 지루하지 않게 해주지만 5분쯤 보면 거의 다 나오는 것 같거든요. 과연 5초 동안에 보여줄 수 있는 어떤 동영상들이 올라올까요? 되게 기대되는데요? 거기다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 한다면? 와우~

또한 각 시간 중간에 나오는 동영상은 5초로 정확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라고 해도 크게 거슬리지 않을 것 같아요. 뭐 색상이나 이런 가이드 라인도 나오면 좋겠지만요. 광고가 삽입된다면 클릭 했을 때 링크는 해당 사이트로 보내주고 굉장히 짧은 시간이니까 여러번으로 분산시켜 보여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죠.

비단 웹사이트 배너 뿐만 아니라 윈도의 사이드바 개짓이나 맥의 위젯으로도 개발하면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그냥 배너였다면 이런 생각은 힘들었겠지만 기본적으로 사이드바에 많이 설치하는 시계라는 아이템 위에 올라간 거라서 한번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Posted by gongdo

Submit comment.

  1. 이창연 2007.10.02 15:56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멋진 아이디어 입니다.
    UCC 와 광고의 접목이라.
    번갈아 나오면 사용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겠는데요?

  2. 이창연 2007.10.02 16:45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uniqlock을 한참 보다가 (화면보호기도 설치했습니다.) 문뜩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게 볼만한건. UI 측면 못지 않게 모델이 한몫 단단히 한다는겁니다.
    모델과 배경이죠. 모델60, 배경 40 정도.
    모델은 얼굴 30, 몸매 30, 동작 40 정도의 비중인듯 합니다. (제 주관에서요)
    결국 이거 UCC 로 하면 못봐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 Favicon of http://gongdo.tistory.com BlogIcon 공도 2007.10.02 17:30  comment URL  Modify/Remove

      인정!
      UCC쪽은 아무래도 저것과 똑같은 동작을 하는게 아니라 뭔가 다른 방향이어야겠죠...
      밑에다가 OME(Oh My Eyes!) 버튼 만들어서 5 OME이상 받으면 자동으로 삭제되게 하는 자정 작용을 만들면 재밌을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