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를 준비할 때마다 하는 얘기지만, 이번에도 강행군의 연속이었어요.
이번엔 다른 프로젝트까지 겹쳐서 2주 동안 하루 평균 4시간 정도밖에 못자면서 프로젝트와 세미나 준비를 계속 해왔는데요, 다른 무엇보다 훈스 닷넷 발표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연속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각 회차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달라서 짧은 세션동안 맡은 부분에 대한 내용을 최대한 우겨 넣을 수 밖에 없었어요.
두~세파트 정도로 나눠서 진행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어쨌든 오늘 발표 했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첨부합니다.
4세션_실버라이트 모션 테크닉.zip

4세션 실버라이트 모션 테크닉


안타깝게도 데모 중간중간에 나오는 블렌드 동영상은 용량 문제로 첨부하지 못했고 혹시 올려 놓을 계정이 있으신 분은 얘기해주시면 올려드리도록 할께요.
첨부한 파일의 DEMO 폴더에 오늘 발표했던 내용의 모든 예제의 소스코드가 들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엔 너무 급해서 주석처리는 제대로 못했네요. 하지만 이번 발표에서는 코드 쪽은 거의 필요 없고 스토리보드로 만든 애니메이션쪽을 보시면 될 거에요.

마지막으로 소개 했던 물리엔진 데모는 아직 공개하기가 애매해서 조금 더 다듬어 올려볼께요. 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는군요^^


세미나에 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Posted by gongdo

Submit comment.

  1. Favicon of http://www.hoons.kr BlogIcon HOONS 2007.11.17 23:30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ㅋㅋ 역시 3저그는 어렵다는.._-_;
    가장 아쉬운 게임..
    이제 스타했으니 스타 보고 자야...ㅋ

  2. Favicon of http://dikim75.tistory.com BlogIcon 김대희 2007.11.19 10:28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세미나 잘 들었습니다. 특히 공도님과 많이 대화해서 즐거웠구요.
    수고 많이 하셨어요. ^^

  3. 박원웅 2007.11.19 11:30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준비하시느라고 고생많으셨어요...

    공도님 덕분에 많은 내용을 얻었답니다...

    개인적으로 motion 쪽에 관심이 많았었던상태라서..ㅋㅋ

    • Favicon of http://gongdo.tistory.com BlogIcon 공도 2007.11.19 12:43  comment URL  Modify/Remove

      감사합니다. 저도 인터랙티브한 UI구성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세션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나중에 좀더 정리된 글로 강좌를 진행 할 예정이니 가끔 들러주세요.

  4. 테디 2007.11.19 12:49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세미나는 못갔지만 잘 참고하겠습니다.고맙습니다.

  5. X-templar 2007.11.19 17:22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우헹헹~ 자료 모음이 취미가 되어버린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