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지 않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늦게까지 참가해 주셨네요. :)

이번에 발표 내용은 실버라이트의 역사를 간단하게 되짚어보고 현재 폭발적으로 기능이 확대되고 있는 실버라이트 4의 특징적인 기능들을 알아봤고, 실버라이트 4와 그 이후에 대해서도 대략적으로 그려봤어요.

발표 자료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슬라이드] [데모 자료]

질문이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
Posted by gongdo

Submit comment.

  1. 치사대마왕 2010.03.26 12:12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기존 아이시린이란 필명을 쓰다가 바꾸었습니다. ㅋ

    안녕하셨습니까~ 세미나 잘 보았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아 5번 정도 세미나 참석 한거 같은데.. 경품과 저는 넘사벽 이군요 ㅋ
    어제 발표 하신거 듣구.... out of browser 다음에 설명하신.. 영어는 기억이 안 나구요. 관리자 권한 실행(?)에 질문이 생겨 이렇게 글을 ~ ^^

    시연 보여 주시는거 보면... 엑티브 엑스와 차이를 모르겠더라구요. COM 과도 연동이 된다고 하시구.... 헉~ 하면서 멋지다... 하는 생각이 ㅋㅋㅋ

    그래서 말인데...이번에 추가된 이 기능이 엑티브 엑스 기술을 대체 하기 위해서 나온걸로 봐도 될까요? 로컬 자원을 어플처럼 쓸 수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이 기능에 관심이 많은 이유가... 지금 서버형 변환을 위한 실버라이트 프로그램을 개발 중인데 차 후에 로컬형도 개발해야 하는 이슈가 있구요.. 현재 회의 결과는 로컬은 wpf로 기존 소스를 참고하여 개발해야 하지 않나 하는 쪽으로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세미나를 보니 잘만 된다면.... 두번의 작업을 안해도 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즉. 한마디로 엑티브 엑스처럼 로컬 자원을 사용자가 승인을 하면 그 이후부터는 마음껏 사용 할 수 있는 것인가요?

    • Favicon of https://gongdosoft.com BlogIcon gongdo 2010.03.26 23:10 신고  comment URL  Modify/Remove

      짧은 시간에 우겨넣다보니 설명이 부족했나봅니다.
      Elevated Trust Out-of-Browser, 즉 권한상승된 OOB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은 되지만, 특정 동작에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ystem.IO를 통해 로컬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지만 실제로 접근할 수 있는 폴더는 내 문서, 내 사진 등의 특수 폴더만 접근이 가능하고 요컨대, C:\test.txt와 같은 임의적인 접근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권한상승된 OOB는 COM 인터럽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미리 설치되어 있는 COM 컴포넌트가 있다면 그것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나온 Active-X와는 달리 어느 정도 COM 컴포넌트 설치를 확신할 수 있는 인트라넷 환경에 더 적합한 기능입니다.

      사족을 달자면, 이런거죠. 아무리 권한상승된 OOB가 COM 연동을 통해 로컬에 접근할 수 있다고해도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그 COM 컴포넌트가 있으리라고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OOB의 해당 COM 컴포넌트 접근은 있으나 마나가 되겠죠.

  2. 치사대마왕 2010.03.29 18:10  comment URL  Edit/Remove  Submit comment.

    넵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로컬형으로 개발을 하게 될 경우 ..... 어플형식으로 다시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이 나오는 군요.

    공도님 감사합니다~